한국후지필름, 아이파크몰 용산서 ‘아날로그 핑크하우스’ 팝업 오픈

투어코리아 2026-02-04
신고
운영진삭제
운영진복원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선보인 아날로그 핑크하우스 팝업 /사진- 한국후지필름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선보인 아날로그 핑크하우스 팝업 /사진- 한국후지필름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한국후지필름이 팝업스토어 ‘아날로그 핑크하우스’를 이달 3일~10일 서울 아이파크몰 용산점 리빙파크 3층 ‘더 팝업’에서 운영, 신제품 '인스탁스 미니 에보 시네마’를 오프라인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이번 팝업은 과거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아날로그 감성을 새로운 취향과 라이프스타일로 재해석한 공간으로, 방문객들이 ‘사진’이라는 콘텐츠를 보다 감성적이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4일 정식 출시하는 하이브리드 카메라 ‘인스탁스 미니 에보 시네마’를 가장 먼저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사진 애호가와 MZ·잘파세대의 관심을 끌고 있다.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선보인 아날로그 핑크하우스 팝업 /사진- 한국후지필름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선보인 아날로그 핑크하우스 팝업 /사진- 한국후지필름

팝업 공간은 총 5가지 테마존으로 구성됐다. 핵심 공간인 ‘시네마 룸’에서는 인스탁스 미니 에보 시네마를 직접 만지고 영상 촬영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인스탁스 라운지’에서는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 인스탁스 미니 에보 등 촬영 후 스마트폰과 연동해 즉석 출력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제품들을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사진 굿즈와 꾸미기 문화에 익숙한 잘파세대(Z+Alpha)의 취향을 반영한 콘텐츠도 눈길을 끈다. ‘큐트 아카이브’에서는 ‘캐치! 티니핑’, ‘잔망루피’ 등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인스탁스 콜라보 패키지를 선보이며, ‘메가 플레이존’에서는 일반 네 컷 사진보다 약 19배 큰 ‘메가포토’ 네 컷 촬영이 가능하다. 촬영 후에는 ‘클립 픽 바’에서 다양한 디자인의 사진 집게로 사진을 꾸미고 소장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인스탁스 아날로그 라인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날로그 라운지’도 운영된다. 팝업 현장에서 인스탁스 카메라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필름 10매와 럭키드로우 참여 혜택이 제공되며, 2만 원 이상 구매 시 메가포토 촬영 할인과 추가 럭키드로우 기회도 주어진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이번 ‘아날로그 핑크하우스’ 팝업은 사진을 단순한 기록이 아닌 놀이이자 취향, 스타일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공간”이라며 “신제품 인스탁스 미니 에보 시네마를 비롯해 다양한 사진 경험을 통해 아날로그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스탁스 미니 에보 시네마’는 지난 1월 30일 예약 판매에서 완판을 기록했으며, 오늘(4일)부터 한국후지필름 자사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공식 대리점, 아날로그 핑크하우스 팝업 등 전 채널을 통해 본격 출시된다.
인기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