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의 ‘붉은사막’이 프리뷰 영상 공개 이후 기대감이 급상승했다.
펄어비스는 2월 3일, SNS ‘붉은사막’ 공식 계정을 통해 스팀에서 위시리스트 200만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스팀 위시리스트는 관심 있는 게임을 미리 찜하는 기능으로 위시리스트에 등록하면 유저에게 알림 형식으로 관련 정보가 전달된다.
‘붉은사막’은 최근 해외 게임 매체가 꼽은 기대작에 선정되는 등 출시를 앞두고 기대감이 계속 높아지고 있다. 북미 유명 게임 매체 IGN과 MMORPG닷컴은 ‘붉은사막’을 올해의 기대작으로 선정했고, 플레이스테이션도 올해 최고의 기대작 15선에 ‘붉은사막’을 선정했다. 펄어비스는 3회에 걸쳐 프리뷰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기 때문에 신규 영상이 공개될 때마다 기대감은 더욱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붉은사막’은 파이웰 대륙을 배경으로 주인공 클리프가 회색갈기 동료와의 여정을 그린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특히 펄어비스 자체 엔진인 블랙 스페이스 엔진으로 개발하여 ‘레드 데드 리뎀션 2’를 능가하는 거대한 규모의 맵과 사실적인 그래픽, 자유도 높은 상호작용 요소 등을 장점으로 내세우는 작품이다.
‘붉은사막’은 오는 3월 20일,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시리즈XlS, PC, 애플 맥 PC 등으로 출시 예정이다.
링크: http://www.gamey.kr/news/articleView.html?idxno=3016060